다이어트 잘 알고 하십니까?

분류: Diet Stroy/Diet information 작성일: 2009.08.06 08:50 Reporter: 메시아즈

- 우리가 흔히 다이어트하면서 ‘체중 얼마나 줄었어? 몸무게 얼마나 늘었어?’ 이런 말들을 많이 하실 것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무턱대고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닌 체지방을 줄이는 것입니다. 살은 수분, 단백질, 지방 순으로 빠지므로 대략 3주 정도 후부터 체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한다. 따라서 초기 체중 감량은 수분과 단백질이 빠져나가는 것이므로 지속적인 노력을 하지 않으면 적은 양의 음식 섭취만으로도 다시 보충돼서 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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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초코렛 복근을 가지고 싶어~^^

 

● 체지방이란?
-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한다. 섭취한 영양분 중 쓰고 남은 잉여 영양분을 몸 안에 축적해 놓은 에너지 저장고로서, 필요시 분해되어 에너지를 만든다. 얼핏 들으면 체지방이란 괜찮은 녀석이라고 생각하시 쉽습니다. 맞습니다. 괜찮은 녀석입니다. 체지방은 우리 몸의 체온 유지를 해줄뿐더러 근육이 직접 손상되지 않게 일종의 커버 역할도 해주는 녀석입니다. 문제는 괜찮은 녀석이 우리 몸속에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문제인것이지요.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고열량 되어 문명이 발달되어 가면서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서 발달된 문명으로 활동량이 적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로인해 몸속에서는 남아 있지 않아도 될 지방이 피부 속 밑으로 저장되어 뱃살(복부비만), 팔뚝살, 다리살 등 비만을 불러오게 되는 것입니다. 많으면 없는 것만 못하는 이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 체지방 줄이는 방법
① 일주일에 500g~1㎏ 체중의 5~10% 감량
-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방법과 속도로 약 1kg의 살을 뺐다면 이중 체지방은 약 800g 정도, 나머지 200g은 근육이나 수분 등이다. 다이어트 속도는 일주일에 500g ~ 1kg 또는 자신의 현재 체중에서 5~10% 정도를 감량하는 것이 적당하다.
② 걷기
- 목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 팔꿈치를 직각으로 굽히고 의식적으로 앞뒤로 크게 흔든다.
- 엉덩이와 등을 바로 펴고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한다.
- 보폭을 크게 한다. 한 발 한 발 땅을 밟는 감각을 느끼면서 걷는다.
③ 조깅
- 목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고 턱을 약간 당기며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 팔은 자연스럽게 흔든다. 보폭을 넓게 하고 발바닥이 지면을 밟도록 한다.
④ 수영 Swimming
-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수영을 하기 위해서는 호흡 시 얼굴을 너무 많이 들지 않도록 한다.
- 몸 전체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 발을 찰 때에는 발목을 이용하고 팔을 저을 때 손끝을 쭉 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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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지방 줄이기 위한 식습관
① 채소가 많은 메뉴를 선택한다.
② 저녁은 일찍 가볍게 먹는다.
③ 카페인 음료를 줄이고 녹차를 마신다.
④ 가벼운 운동을 생활화한다.
⑤ 절식이지 금식이 아니다.

Editor by 애니[Any]

 ※그냥 가시면 슬퍼요, 한마디라도 긁적긁적^^.
  1. Favicon of http://gentlecat.co.kr BlogIcon 젠틀캣 2009.08.06 09: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3주 후부터 체지방 분해가 일어나면서 효과가 나오는거였군요.
    요즘에 배가 심각합니다 ^^;;;; 운동좀 해봐야겠습니다.

  2. Favicon of http://kensaku.tistory.com/ BlogIcon pumkin 2009.08.07 16: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돼지가 넘넘 귀엽네요..ㅎㅎ

  3. Favicon of http://hvzz.tistory.com BlogIcon hvz 2009.08.08 21: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이미지들이 무지 구엽군요!~

  4. Favicon of http://yim3204.tistory.com BlogIcon 분홍별장미 2009.08.08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다행히 저는 살을 쉽게 뺄수있는 체질 같아서 ;;;; 그게 더 문제일수도 있지만. 마음만 먹으면 5-10kg은 일주일이면 뺄수있더라구요.... 저녁만 안먹어도 일주일이면 5kg빠져요 ;; 그렇다고 살이 안찌는것도 아니고..
    평소에 물을 하루2L정도먹고 한달에 2-3번정도는 등산을 가는데 그것이 도움이 되는것 같네요.

  5. Favicon of http://ho0ho0.tistory.com BlogIcon HooO 2009.08.10 15: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앗..체지방은 대략 3주뒤에 빠지는건가요?;
    이런...전 3주동안 운동하고 지금 안해버리고 있는데..ㅠ ㅎㅎ

  6. Favicon of http://andytistory.tistory.com BlogIcon 앤디 2009.08.19 0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잘 지내셨죠?
    포스팅을 바뻐서 못했더니 암두 안들려주시눼요 ㅠㅠ
    전 한달전 부터 물도 마실겸 연한 녹차를 크다란 보온컵으로 5섯잔 습관이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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